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최소화 당부 및 관계 공무원 격려
김안숙 의장을 비롯한 서초구의회 의장단은 서초구청 4층에 위치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방문하여 비상근무 중인 관계공무원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계속되는 장마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하였다.
김안숙 의장은 “아무쪼록 이번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계 공무원과 유관기관의 노력을 당부하고, 쓰러진 수목, 포트홀 등으로 생길 수 있는 2차 안전사고 방지에 힘써 달라”고 밝혔다. 이어서 “길어지는 장마로 대응하는 직원들도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고 장마가 끝나는 날까지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년 하반기 의회일정 안내
김안숙 의장, 서초소방서장 접견
- 집중호우 대비 협력 당부
서초구의회 김안숙 의장은 7월 16일 의회 접견실에서 서초소방서장을 접견하고 여름철 집중호우 대비 선제적 대응방안 등을 경청하고 소방공무원의 헌신과 노력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김안숙 의장은 “아무쪼록 여름철 장마기간에 집중호우로 인한 구민의 피해가 생기지 않도록 소방서의 빈틈없는 협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안숙 의장, 평등세대 글로벌 릴레이 캠페인 참여
서초구의회(의장 김안숙)는 8월 7일 의회 접견실에서 ‘평등세대를 위한 글로벌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올해 유엔여성기구(UN Women)에서는 2020년 여성의 날 공식주제로 여성들의 권리실현을 위한 참여와 지지를 끌어낼 수 있도록 「평등세대(Generation Equality) 릴레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성별에 따른 차별과 편견 없이 오직 인간으로서의 당연한 권리를 동등하게 보장받을 수 있도록 응원하는 것으로, 양팔을 등호로 만든 인증사진 촬영 후 게시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다.
김안숙 의장은 “평등세대 릴레이 캠페인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가 평등하고 존중받는 사회, 모두가 행복한 서초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서초구의회, 성희롱 방지 및 예방교육 참여
- 의회부터 성희롱 근절 위한 노력 기울일 터
서초구의회(의장 김안숙)는 8월 12일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맞춤형 성희롱 방지 및 예방교육에 참여했다.
이번 성희롱 예방교육은 최근 공공기관 내 젠더폭력 사회적 이슈에 따라 경각심을 갖고 조직 내 건전한 성 윤리의식을 정립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은 직급별 맞춤집합교육으로 서초구청이 주관하였으며, 한국성인권교육센터 센터장인 이미영 강사가 성폭력·성희롱의 개념, 판단기준, 발생원인과 대응방안 등 강의를 진행했다.
김안숙 의장을 비롯한 서초구의회 의원들은 특히, 관리자 관점의 행동요령과 성희롱·성폭력 판단 및 피해자에 대한 보호 조치 등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자칫 간과하기 쉬운 성희롱에 대한 문제의식을 일깨우는 시간을 가졌다.
김안숙 의장은 “자칫 그릇된 말과 행동 하나가 성희롱, 성폭력이 될 수 있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해칠 수 있게 된다. 의회부터 남성과 여성 모두가 존중받는 동등한 인격체라는 인식을 가지고 직장 내 성희롱이 근절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