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의회
제 301회 임시회 원포인트 개최
과천하수종말처리장 이전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
2020-12-01
  • 기사공유
  • 엑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제301회 임시회 원포인트 개최

과천 하수종말처리장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

과천 하수종말처리장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 채택

서초구의회(김안숙 의장)는 10월 30일 제301회 원포인트 임시회를 열고 서초구 생활권 내 과천 하수종말처리장 이전 계획 철회 촉구 결의안을 상정하고 처리했다.
안종숙 의원과 고광민 의원이 공동발의하고 전원이 만장일치 가결 통과시킨 이번 결의문에는 “과천시가 하수종말처리장을 설치하려는 위치는 서초구 관내 주거 밀집지역이면서 초등학교와 유치원 등이 자리한 교육환경보호구역에서 불과 80여 미터에 불과해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른 설치 금지시설에 해당하며 명백히 위법한 지구계획임”을 분명히 밝혔다.
아울러, 과천시의 기존 하수종말처리장을 서초구 인접 위치에 이전하려는 ‘과천 공공주택지구 지구계획 승인 신청’을 강력히 규탄하고 하수종말처리장 이전 계획 철회를 촉구하였다.
결의문 상정에 앞서 최종배 부의장은 5분 자유 발언을 통해 과천시의 하수종말처리장 서초구 생활권 설치 계획은 「헌법」 제35조제1항에 명시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과천시는 지구계획승인신청을 철회하고 국토부는 해당하는 신청을 반려해 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제301회 임시회를 마친 후 서초구의회 의원들은 과천 하수종말처리장 설치 예정지를 방문하여 집행부의 현황 및 대응방안에 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하수종말처리장 설치 철회를 촉구했다.
한편, 최원준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초구 청년기본소득 정책실험이 청년들이 사회 중심이 될 수 있는 징검다리를 만드는 데 부족함 없는 제도가 될 수 있도록 의회도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여 정책실험이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302회 제2차 정례회 일정(안)

서초구의회는 11월 25일부터 12월 21일까지 27일간의 일정으로 제302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제2차 정례회 개회에 앞서 행정사무감사 및 본예산 심의를 대비한 의원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이번 회기는 지난 1년간 구정 업무를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며, 2021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기금운용계획안을 심사할 예정으로 일정(안)은 아래와 같다.
제302회 제2차 정례회 일정(안)


5분 자유발언

최종배 부의장
[최종배 부의장]

과천시 하수종말처리장 지구계획승인 신청 철회 촉구
과천시 하수종말처리장 서초구 경계지역 이전 계획은 「헌법」 제35조제1항에 명시된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으로 지구계획승인 신청을 철회해줄 것을 LH와 과천시에 강력하게 요청함. 또한 과천시와 과천시의회는 서초구와 소통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찾기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제안.

최원준 의원
[최원준 의원]

서초구 청년기본소득 정책실험에 대한 당부
저성장의 고착화, 초유의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사회취약계층인 청년들이 경제활동 진입부터 기회조차 부여받지 못하는 상황임. 서초구의 청년기본소득 정책실험이 청년들이 우리 사회 중심이 될 수 있는 징검다리를 만들어주는 데 부족함 없는 제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여러 의견을 주시기를 당부.


김안숙 의장,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응원 캠페인 참여

서초구의회 김안숙 의장은 11월 2일 ‘고맙습니다, 필수노동자’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김안숙 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묵묵히 공동체의 소중한 일상을 위해 대면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필수노동자 여러분에게 서초구의회를 대표해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응원을 보낸다”고 말했다.


서초구의회 의장·부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일명예지사장 위촉

서초구의회 김안숙 의장과 최종배 부의장은 11월 5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초남부지사에서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되어 활동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일일명예지사장으로 위촉장을 수여 받은 뒤 지사 관계자로부터 업무에 관한 안내를 경청한 후에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했다.
김안숙 의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구민을 위해 헌신하는 관계자들 노고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서초구민 건강과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를 당부 드리고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서초스마트허브센터 운영 보고회 참석

서초구의회 행정복지위원회(이현숙 위원장)는 11월 16일 구청 1층 서초스마트허브센터에 열린 운영 보고회에 참석했다.
행정복지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대책회의실에서 서초스마트허브센터 운영 보고를 청취한 뒤 CCTV 통합관제실로 이동하여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서초구소식 2020년 12월호
서초구소식 2020년 12월호
서초구소식 2020년 12월호
  • 기사수 :
  • SNS공유
  • 엑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서초구소식 2020년 12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