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기획
내곡동 ‘엄마힐링센터’ 개관 서초맘 ‘맘에 쏙~’
흉물 자동차정비공장이 호텔급변신
2020-07-31
  • 기사공유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내곡동에 오랜 기간 흉물스럽게 남아 있던 자동차정비공장이 엄마들을 위한 힐링공간으로 탈바꿈했다. 엄마들을 위한 전용 휴식공간 ‘서초엄마힐링센터’(청계산로9길 70)가 오는 8월 문을 연다.

서초엄마힐링센터 내부전경
▲ 내곡동에 들어설 서초엄마힐링센터의 내부전경

육아로 지친 엄마들에게 ‘웃음’을 찾아주고 몸과 마음을 ‘힐링’시켜 줄 서초엄마힐링센터는 컬러테라피와 플라워 아트 등으로 심리를 치료하는 소통테라피 ‘마마톡’, 최신 트렌드의 다양한 간편식을 만드는 쿠킹 클래스 ‘엄마의 부엌’, 육아로 인한 고민과 스트레스를 편안한 대화로 풀어나가는 상담 서비스인 ‘엄마의 수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에 들어서면 리조트와 고급호텔에 들어선 것처럼 ‘웰컴 드링크와 스낵’이 엄마들을 반긴다. 아이와 함께 오면 아이를 위한 별도의 간식이 제공되는 세심한 배려도 있다. 부엌 한 켠에 마련한 셀프바에서는 원두커피를 내려 마시며 고소한 커피 향기와 함께 휴식을 취할 수도 있다.
아이를 동반한 엄마들은 유아공간에 마련된 책을 읽으며 시간을 보낼 수도 있고, 요즘 인기 있는 캐릭터 의상을 입어보며 아이와 함께 역할 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한켠에는 기저귀 갈이대와 1인용 소파가 마련된 아늑한 수유실도 있다.
운영시간은 월~금요일 9:30~17:30까지며,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10:00~12:00)을 제외한 모든 시간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시간 중에도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공간을 제외한 모든 시설은 이용가능하다. 9월부터 운영되는 강좌신청은 서초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서초구청장은 “서초구 내에서도 문화시설이나 여가시설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지역으로 꼽히는 내곡동에 ‘서초엄마힐링센터’가 엄마들을 위한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치 청계산로9길 70(내곡동, 내곡SH플라자), 3층
문의
· 가족정책과 ☎02.2155.6715
· 서초엄마힐링센터 ☎02.573.2010(8월 중순 개통예정)


책 읽는 엄마

힐링프로그램 & 휴식공간 미리보기

소통테라피 ‘마마톡’
컬러테라피, 캘리그라피, 플라워 아트 등 테라피 활동을 통해 자기 돌봄의 시간을 갖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힐링프로그램인 소통테라피 ‘마마톡’을 운영한다.

쿠킹클래스 ‘엄마의 부엌’
브런치, 디저트, 자녀간식, 캐릭터 도시락, 핑거푸드, 베이킹 등 최신 트렌드의 다양한 요리를 만들며 일상생활에 흥미와 활력을 불어넣어 줄 요리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심리상담 ‘엄마의 수다’
육아스트레스로 우울감을 느끼는 엄마들을 위해 편안한 대화로 발전적인 방향을 찾아갈 수 있도록 돕는 ‘초기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초 상담 이후 추가 상담 5회차까지 무료(총 6회 무료)이며, 이후 본인이 원할 경우 서초구건강가정지원센터 및 외부 전문상담기관을 통한 심층상담(유료)도 가능하다.

스트레스 프리존(안마의자)
엄마들의 온전한 휴식을 위해 ‘스트레스 프리존’을 마련했다. 안마의자에 몸을 맡긴 채, 음악을 들으며 혹은 창밖의 풍경을 보며 단잠에 빠져들어도 좋다.

다목적 휴게공간(힐링 시네마)
영화나 독서를 즐길 수 있고 삼삼오오 엄마들끼리 모여 편안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아늑한 카페처럼 꾸민 다목적 휴게공간이다. 이 공간의 가구들은 가볍고 움직이기 쉬워 스크린 주변으로 재배치하면 간이 극장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엄마들을 위한 공간
여긴 어때요?

사색이 필요한 엄마들을 위한
양재도서관 ‘엄마의 방’

양재도서관에는 다른 도서관에는 없는 이색공간이 있다. 바로 엄마들이 책을 통해 새로운 꿈을 찾을 수 있는 ‘엄마의 방’이다. 푹신한 리클라이너소파와 맞춤 도서들을 배치해 엄마들이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재충전 장소로 꾸몄다. 현재 ‘엄마의 방’에서는 엄마에게 맞춤 도서를 소개하는 <북큐레이션>이 진행 중이다. 2분기 ‘엄마를 위한 책(4가지 주제 - 예술, 문학, 사회과학, 평등)’전시는 8월 31일까지 연장되어 운영 중이며, 3분기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과 전염병 속 인간의 본성 찾기’주제로 7월 6일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된다. ‘엄마의 방’은 휴관일(금요일)을 제외한 평일(월~목요일)은 예약제로 운영되며, 1일 최대 3시간 이용 가능하다. 예약은 2층 종합자료실 좌석관리시스템을 이용하면 된다. 주말(토~일)은 비예약제로 운영 중이다.

양재도서관 엄마의 방

문의 자치행정과 ☎02.2155.8638


커리어 잇고 취미생활 즐기고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여성가족플라자는 육아로 단절된 경력을 이어주고, 문화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곳이다. IT교육부터 공예·요리·어학·자격증 등 커리어 개발 교육과정과 음악·미술·건강·댄스 등 생애교육, 심리치료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의 잠원·내곡·서초센터에 이어 내년 4월에는 방배센터도 문을 열 예정이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문의 여성보육과 ☎02.2155.6692

서초구소식 2020년 8월호
서초구소식 2020년 8월호
서초구소식 2020년 8월호
  • 등록일 : 2020-07-30
  • 기사수 :
  • SNS공유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서초구소식 2020년 8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