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특집
내 일의 희망 서초에서 찾는다-서초형 청년 일자리 프로그램 풍성
청사진 아카데미, 4차산업 칼리지, 청년예술인 지원 등
2021-04-01
  • 기사공유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멋지게 차려입은 정장, 목에 걸린 사원증, 한 손에는 테이크아웃 커피…’ 취업준비생들이 꿈꾸는 직장인의 모습, 서초에서라면 실현 가능하다. 최신 채용 트렌드에 맞춘 청년 취업 지원 프로그램들을 만나보자.


청사진 아카데미

문의 아동청년과 ☎02.2155.8759


AI·VR 면접컨설팅관

채용 트렌드 완벽 맞춤
AI·VR 면접컨설팅관 개관

취업준비생들이 AI·VR 면접 대비를 할 수 있는 면접 체험관을 개관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AI면접 실시 기업이 증가하는 채용 트렌드에 맞춰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초 청사진 아카데미의 특화프로그램이다. AI 인적성검사를 시행해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고, VR로 실제 면접 현장을 체험해 보고 충분한 실전 대응 준비를 할 수 있다.
AI·VR 면접컨설팅관은 반포1동주민센터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만19세~34세 청년들을 대상으로 월~토, 오후 2시에서 6시까지 운영된다. 신청은 QR코드로 할 수 있다.

2021 취업성공 청사진 아카데미 신청 접수 QR코드


스토리텔링 자소서 작성
1:1 첨삭까지 꼼꼼하게
자기소개서반

자기소개서는 인사담당자에게 처음으로 자신을 소개하고 유리한 인상을 남기는 취업준비의 첫 번째 관문이라 할 수 있다.
취업준비생들에게 전문 컨설턴트가 취업의 당락을 좌우하는 스토리텔링형 자기소개서 작성법부터 효과적인 취업전략 및 구직자의 기업 접근 전략, 항목별 작성 요령 및 예시를 강의한다. 지원자 100명 전원의 자소서를 1:1로 첨삭하며 항목별 내용을 피드백하고 방향성을 점검한다. 전문가의 컨설팅으로 취업경쟁력을 높여보자.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할 수 있다.

2021 취업성공 청사진 아카데미 신청 접수 QR코드


기업별 필기시험 분석
합격 노하우 전수

NCS·직무적성반

기업별로 요구하는 필기시험유형은 다양하다. 공기업·금융권의 필수 관문이 NCS(국가직무능력표준)라면 대기업의 필수 관문은 직무적성검사다. 서초구는 청년들의 희망진로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채용시장 트렌드에 맞춰 대기업·공기업·금융권반별로 체계적인 특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취업 교육 전문강사가 주요 기업별 직무 적성 최신 트렌드를 강의하고 최신기출문제 유형분석과 풀이를 꼼꼼히 알려준다. 현재 사전모집중에 있으며 신청은 QR코드로 하면 된다.

2021 취업성공 청사진 아카데미 신청 접수 QR코드


취업 아카데미

문의 아동청년과 ☎02.2155.8770


영문 이력서&면접 든든한 도우미
외국계 기업 취업 아카데미

외국계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만15세~만39세 청년들을 위한 소수정예 맞춤형 온라인 특강이다. 4월 22일 특강에서는 영문 레쥬메(이력서·Resume)와 커버레터(자기소개서·Coverletter) 첨삭이, 4월 27일에는 영어 모의면접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4월 14일까지며, 하단 QR코드 또는 서초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2021 서초구 일자리카페 프로그램 신청 QR코드


현직자에게 듣는 생생한 취업특강
직무별 맞춤 취업 특강

삼성·LG·카카오·네이버 등 유명 기업 현직자로부터 관심직무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강은 영업, 마케팅, 유통, 금융권, IT개발, 인사, 기획, 경영, 서비스, 해외영업 등 10개 직무 분야 현직자의 취업전략과 질의응답으로 구성된다.
직무별 장·단점, 실무를 위해 필요한 역량, 현직자의 취업과정 등을 상세히 들을 수 있다.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회 상시 운영예정이며 만19세~만34세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각 회차별 20명을 모집한다.
4월 취업특강은 16일 오후 7시부터 CJ대한통운의 유통 직무 현직자와 함께한다. 15일까지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직무별 맞춤 취업 특강 QR코드


4차산업 칼리지

문의 아동청년과 ☎02.2155.8770


카이스트와 함께 무료 교육&일자리까지
4차산업 인재 서초에서 키운다

서초 AI·블록체인·로봇코딩 칼리지

AI·블록체인·로봇코딩 칼리지

수강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취업연계율을 자랑하는 서초 4차산업 칼리지. AI·블록체인·로봇코딩·데이터라벨링·미디어크리에이터 과정 등 4차산업 시대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현재 운영 중인 AI 칼리지는 카이스트와 연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파이썬, 풀스택 등의 과정을 배울 수 있다.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탄탄한 기본실력을 갖추도록 짜여진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 과정 무료운영, 취업 연계 지원 등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혜택이 많아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향후 5월에는 게임피디 청년취업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7월에는 블록체인, 9월에는 로봇코딩 칼리지가 예정되어있다.


청년예술인 지원

공연 당 최대 250만원 지원
‘서리풀 악끼거리’에 활력을

클래식 다방

클래식 다방

‘클래식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긴다’는 뜻의 클래식 다방은 코로나로 침체된 관내 소공연장과 음악인들을 연계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연 당 최대 250만 원까지 지원해 서리풀악끼거리(서초음악문화지구)에는 활력을 불어넣고 주민들은 어렵고 비싸게만 느껴지는 클래식 공연을 부담 없이 즐기게 하자는 취지다. 5월 사업공모를 시작해 7월부터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문의 문화관광과 ☎02.2155.6225


청년예술인·소상공인 돕고
주민들은 즐기고 ‘윈-윈’
청년 갤러리 카페

청년 갤러리 카페

동네 카페와 청년 예술가를 연결해 청년들의 작품 전시공간을 마련해주는 청년갤러리카페 참여작가와 카페를 모집 중이다. 청년 작가들에게는 50만원의 지원금과 작품전시·판매의 기회가 제공되고, 카페 점주들에게는 작품이 그려진 컵홀더와 홍보용 배너가 지원된다. 주민들은 갤러리에 가지 않고도 가까운 동네 카페에서 작품을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4월 9일까지 모집하며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3차에 걸쳐 전시할 계획이다.

문의 아동청년과 ☎02.2155.8906

서초구소식 2021년 4월호
서초구소식 2021년 4월호
서초구소식 2021년 4월호
  • 등록일 : 2021-04-01
  • 기사수 :
  • SNS공유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서초구소식 2021년 4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태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