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하는데, 성적이 안 올라요”
“좋은 학교 진학 정보는 어디서 얻죠?”
“저한테 맞는 학교, 학과는 무엇일까요?”
서초구는 오는 9일 토요일 오후 3시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진로, 진학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서리풀 샘 진로콘서트 ‘스위치 온’」을 개최한다.
이번 진로콘서트는 서리풀 샘들의 제안으로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의 학업과 진로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나누고 보다 전문적인 대안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초구가 운영하는 서리풀 샘 사업은 취약아동·청소년에게 1:1로 멘토를 연결해 진로·생활상담, 방과 후 학습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7월부터 활동 중인 멘토들은 30~40대 경력단절 여성부터 퇴직한 교장선생님, 석·박사까지 우수한 지역인재들로 선발됐다. 이번 「서리풀 샘 진로콘서트」는 지난달 16일 있었던 서리풀샘 간담회에서 아이들에게 보다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진로상담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서리풀샘들의 요청에 따른 것이다.
「서리풀 샘 진로콘서트」 1부는 ‘서리풀 샘’ 자문 및 컨설팅을 맡고 있는 슈퍼 멘토이자 진로와 입시의 신으로 유명한 강사 신기수의 토크와 강연으로 시작된다.
‘꿈을 찾는 그대를 위한 스위치 온!’이란 주제로 내게 맞는 꿈을 찾는 방법, 내게 딱 맞는 대학교· 학과를 찾는 법, 성적이 쭉쭉 오르는 3가지 비밀, 입시의 3가지 황금열쇠 등 중·고등학생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시키며 함께 이야기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랩퍼 ‘아웃사이더’ 공연과 ‘비보이’ 공연을 마련하여 그동안의 학업 부담감을 잠시나마 떨치고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서리풀 샘 진로콘서트」는 서초구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초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11월 7일(목)까지 선착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문의 가족정책과 ☎ 02.2155.8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