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00여명 넘는 주민 참석 … 질문 쇄도
서초구가 공시가격 급등에 따른 주민들의 근심을 해소하기 위해 권역별로 ‘찾아가는 세무 설명회’를 개최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구는 지난 2월 14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서초구 개별주택 7000호의 산정기준이 되는 표준주택 591호 소유자 및 공시가격에 관심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세무설명회를 진행했다. 설명회는 총 2시간에 걸쳐 ▲주택가격과 재산세 변화 ▲공시지가 안내 ▲주택임대사업자 재산세 감면 등에 대한 기본 지식 설명과 함께, 전문세무사를 통해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변화된 부동산대책 등을 설명 후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어졌다.
첫 설명회인 방배3동 주민센터에 예상을 훨씬 웃도는 200여명이 참석한 것을 시작으로, 16일 방배4동 주민센터, 19일 양재2동 주민센터로 이어진 설명회에 총 500여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석해 공시가 인상에 대한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구 관계자는 “공시가격 급등에 따른 세금 변화에 주민들의 걱정과 근심이 큰 만큼 앞으로도 주민들이 원하는 세무정보를 발빠르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재산세과 2155.6558
수도꼭지 바꾸니 아이들도 손씻기 편하네!
어린이 전용 연장탭 1000여개 설치
서초구가 전국 최초로 지역 내 공중화장실과 도서관, 복지관, 국공립어린이집 등 공공기관 총 251곳에 어린이 전용 수도꼭지 연장탭 1000여개를 설치했다.
이번 사업은 온 가족이 이용하는 내 집같은 화장실을 만들기 위한 ‘생활밀착형 공중화장실 정책’의 일환이다. 고래·꽃게·하마·오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디자인의 실리콘 재질 연장탭을 세면대 수도꼭지에 부착 설치했다.
그동안 세면대 수도꼭지가 거리가 멀고 높아 손씻기가 힘들었던 아이들의 불편을 덜어 쉽고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주민의 눈높이에서 공중화장실의 사소한 부분까지 챙길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작지만 감동 주는 생활밀착형 사업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청소행정과 2155.6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