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권역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개최
서초권역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가 이달 8일 오전 10시부터 1시까지 명달근린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서초동 지역 어린이 700여 명과 가족이 참가하여 온 가족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다. 작품 주제는 행사 당일에 발표되며 행사가 끝난 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제출된 작품을 심사해 입상자를 뽑는다. 입상자 발표는 10월 중에 있을 예정이다. 버블벌룬쇼·페이스페인팅·풍선아트 등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그림그리기 외에도 즐길 수 있는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서초4동주민센터 2155.7499
서초교육복지센터 문열어
지난 7월 26일 지역 내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위기학생을 위해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계하고 맞춤형 교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초교육복지센터’가 문열었다. 교육복지센터는 서초구 내 교육복지 전문인력이 없는 교육취약 지역의 학교를 방문, 위기학생을 발굴해 집중지원이 필요한 학생에 대하여 맞춤형 통합사례관리를 한다. 또 학생가족의 역량과 공감능력 강화를 위한 가족성장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변화와 성장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학교 및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학생은 서초교육복지센터(2088.09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교육체육과 2155.8818
‘권역별 찾아가는 서초토요벼룩시장’ 9월 1일 재개장
토요벼룩시장이 유난히 뜨거웠던 이번 여름철 폭염기간 휴장을 마치고 9월 1일 토요일 서초권역에서 본격 재개장한다.
벼룩시장에서는 10월부터 반포종합운동장 정비공사로 잠원·반포권역 벼룩시장 장소가 잠원체육공원으로 변경 운영된다. 잠원체육공원은 3호선 잠원역 4번 출구 방향,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옆에 위치해있다.
하반기 벼룩시장에서는 더 많은 주민커뮤니티 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권역별 특색있는 벼룩시장을 만들어갈 계획이며, 벼룩시장 활성화를 위하여 벼룩시장 현장에 아이디어 박스를 설치하여 구민 아이디어 사업 발굴 및 불편사항 등을 파악하여 개선할 예정이다.
또한 특색코너 내 일자리 창출과 판매물품의 다양화를 위해 청년창업코너를 상시 운영하며, 참가신청은 벼룩시장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서초구청 여성보육과(2155-6693, 99)로 문의하거나 서초토요벼룩시장 홈페이지(fm.seocho.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토요벼룩시장에 여성보육과 2155.66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