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청과 tvN이 함께하는
서초동 산책 챌린지
‘서초구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바로가기를 켜고 드라마 속 서초동을 걸어보자. 교대역 9번출구, 장안 어린이공원, 서초역 향나무, 서울중앙지방법원 4곳의 스탬프를 모으고 완주 인증서를 제출하면 완료! 추첨을 통해 서초사랑 상품권, 친필사인 포스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 8.10(일)까지
당첨자발표 8.20(수) 당첨자 개별통보
드라마 ‘서초동’은?
서초동으로 출근하는 변호사들의 고군분투 일상을 다룬 드라마로, 토·일 밤 9:20 채널 tvN에서 방영된다. 카페, 식당 등 실제 서초동을 배경으로 촬영되어 익숙한 곳을 찾아보는 재미가 있다.
아·태 사법정의 허브란?
서초구 법조단지를 아시아·태평양을 대표하는 법률문화의 중심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해 지정했다. 엄숙하게만 느껴지는 ‘법’에 대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매달 사법견학 프로그램, 생활법률강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법률 관련 전시회, 영화 상영회 등의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드라마 속 현장 체험
사법견학프로그램
수 많은 드라마와 영화 속 배경이 된 곳, 하지만 쉽게 갈 일 없는 그 곳! 대법원, 대검찰청, 고등법원 등을 둘러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매월 1일~10일 서초구청 홈페이지 또는 바로가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8월 견학 일정
문의 자치행정과 ☎02.2155.8641
변호사가 알려주는
무료 생활법률강좌
아·태 사법정의 허브 서초역 라운지에서는 매달 서초구민을 위한 생활법률강좌가 열린다. 8월에는 ‘증여와 상속’을 주제로 강좌가 진행되며 변호사에게 쉽고 재미있는 설명을 들을 수 있다. 8월 1일부터 바로가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일정 8.19(화) 15:00~16:00
장소 아·태 사법정의 허브 서초역 라운지(서초대로 240, 서초동일하이빌 B126) 지도보기
문의 자치행정과 ☎02.2155.8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