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해 동안 부지런히 움직인 서초, 그 노력을 인정받아 깨끗하고 청렴한 서초, 건강한 서초를 인정받는 상을 다수 받았습니다.
그 중, 기관장 수상을 제외하고 서초구청에서 얻은 성과들을 소개합니다.
한 해 동안 쉴 틈 없이 달려온 서초구가 다양한 부문에서 성과를 거뒀다.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 대상 ▲공공언어 바로쓰기 대상 ▲12년 연속 대사증후군 우수기관 ▲식품위생 종합평가 최우수상 ▲지역사회 금연환경조성 우수사례 장관상 등 여러 부문에서 뜻깊은 성과를 얻었다.
‘2023 대한민국 고객감동&혁신경영 브랜드 대상’의 주인공은 전국 최초 QR코드를 활용한 전자민원서식 작성시스템이다. 해당 시스템을 도입하여 민원인의 대기 및 처리 기한을 단축하였고, 종이 신청서 사용을 획기적으로 줄여 친환경 행정에도 기여했다. 또, 전자서식이 담당 직원의 PC로 바로 전송되어 업무처리시간도 절감되었다. 해당 시스템은 지난 11월 행정안전부 주관 ‘디지털 지방정부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서울 지자체 중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공공언어 바로쓰기 대상’은 시민이 읽는 각종 안내문 등을 알기 쉽고 정확한 문장으로 작성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서울시 최초로 12년 연속 대사증후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구민의 건강도 신경쓰는 맞춤 서초임을 알렸다. 식품위생 종합평가에서는 식품안전관리 인프라, 식중독 대응 및 업소관리 등 7개 분야 22개 지표에서 모두 우수한 점수를 얻어 최우수상을 얻었고, 지역사회 금연정책과 환경조성 우수사례를 통해 보건복지부 장관상도 수상했다.
앞으로도 서초구는 더 큰 도약을 위해 열심히 달려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