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구정소식
OK민원센터가 스마트하게 다시 돌아왔어요
디지털 환경 반영 민원서비스 업그레이드
2023-08-01
  • 기사공유
  • 엑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AI 민원안내 로봇
통합 순번대기 시스템

OK민원센터 전경

여권민원실 앞 번호표 발급기 / 민원안내로봇 행복이

‘OK민원센터’가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재개관했다. 민원실에 들어오면 ‘출입구 바닥 사인’이 내가 원하는 업무를 위해 어디로 가야 할지 알려준다.

재개관한 ‘OK민원센터’의 최고 주인공은 바로 AI 민원안내 로봇인 ‘행복이’다. ‘행복이’는 자율주행 및 음성인식을 이용해 민원창구 등의 시설 및 정보를 안내해준다.

‘통합 순번대기 시스템’으로 기존 창구별로 각각 받아야했던 순번표를 한번에 받을 수 있어 더욱 빠르고 편리해졌다. 또한 종이 대신 전자 민원을 신청할 수 있도록 QR코드를 활용한 ‘디지털 민원창구’를 운영하며, 종류별 민원발급기가 한자리에 모여있는 ‘스마트 OK 존’,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든든한 배려창구’도 갖췄다. 행복포토존, 여권민원실 연결 통로 등도 새롭게 설치됐다.

OK민원센터의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주말 및 공휴일 휴무)이며 수요 야간 민원실은 오후 6시부터 8시(공휴일 제외)까지 운영된다.

문의 OK민원센터 ☎02.2155.6274

서리풀기자 김수인

2023년 8월호
2023년 8월호
  • PDF
  • https://voice.newstool.co.kr/upfiles/seocho/seocho202308.mp3
읽어주는 서초소식
2023년 8월호
  • 기사수 :
읽어주는 서초소식
  • SNS공유
  • 엑스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2023년 8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