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소식
더 산뜻해진 몽마르뜨공원, 더 편안해진 서리풀공원 즐겁게 산책하세요
훼손된 잔디 가꾸고 새단장, 무장애산책길 서래마을까지 이어
2022-06-30
본문글자크기
● 서리풀공원 무장애길은?
계단·턱 등의 장애물이 없는 목재테크로 산책로를 조성하여 휠체어나 유모차를 이용하는 보행약자도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길이다.
서초구의 랜드마크 중 하나인 몽마르뜨공원과 서리풀공원 무장애길이 새 단장을 하고 주민들을 반긴다. 그동안 많은 주민들이 몽마르뜨공원의 정비를 요청해 왔던 바 몽마르뜨공원의 기존 잔디를 재식재하는 작업이 지난 달 완료되었다.
훼손되었던 잔디들이 파릇파릇한 잔디로 재탄생함에 따라 이 잔디들을 보호하기 위한 매트도 새롭게 설치되었다. 또한 노후된 운동기구 13대와 벤치 25개도 교체해 아침, 저녁으로 공원을 즐겨 찾는 주민들의 큰 환영을 받고 있다.
훼손된 잔디 가꾸고 운동기구·벤치 새단장
서리풀공원 무장애산책길 서래마을까지 이어
대법원(동광로)쪽에서 올라오는 동서방향 서리풀터널 상부 무장애길에 이어, 서래마을과 정상을 잇는 남북방향 무장애길도 완공됐다. 새롭게 정비된 서래마을측 등산로 입구를 따라 늘봄 초화원과 잠시 머무를 수 있는 2개의 쉼터(왕벚나무 쉼터, 도토리 쉼터)를 지나면 서리풀공원의 정상부인 할아버지쉼터에 이르게 된다.
이로써 서리풀공원 정상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산책을 즐길 수 있는 멋진 무장애 산책로가 완성되었다. 녹음이 짙은 여름, 주민들이 새로 자리 잡은 몽마르뜨공원과 서리풀공원을 찾아가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길 권한다.
서리풀공원 서래마을 무장애길 입구 가는길
위치 서초역 5번 출구
문의 공원녹지과 ☎ 02.2155.6865,6883
글 서리풀기자 김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