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기획
‘아픈 청춘’은 그만~ 당신의 청춘을 응원합니다
청년 직무캠프, 1인가구 코로나안심프로젝트, 싱글 익스프레스
2022-04-02
  • 기사공유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취업 장벽 같이 넘어요


블록체인·코딩 익혀 경력 up
소프트웨어 칼리지

상반기 ‘소프트웨어 칼리지’에서는 기업들이 4차 산업에 필요한 직무역량 1순위로 뽑은 블록체인과 코딩 교육과정을 새롭게 개설했다. 블록체인은 기초이론과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정으로 코딩교육은 파이썬과 자바과정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한다. 강의는 월 · 수 · 금 · 일요일, 한 과목당 주 4회씩 13일동안 운영되며, 1회당 강의시간은 8시간이다.
블록체인과정 40명, 코딩과정 50명을 선발하며 총 18주 동안 진행된다. 블록체인과 코딩과정 중복 수강도 가능하다. 현재 추가모집 중으로 1차 신청은 전화(☎070.7139.4659)로 받고 있다.
2차 면접과 테스트는 1차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1:1 전화를 통해 진행한다. 면접과 테스트 내용은 수강하고자 하는 블록체인 · 코딩과정 관련 기초지식 테스트, 전공, IT자격증 보유와 관련된 부분이며 강의일자와 시간 등은 수강을 희망하는 과정에 따라 수강생에게 개별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2022년 서초구 상반기 4차산업 소프트웨어과정 교육신청 바로가기 QR코드

문의 ☎070.7139.4659(신청문의), 아동청년과 ☎02.2155.8770


인턴처럼 실전 경험 쌓기
청년 직무캠프

청년 직무캠프

‘기업정보는 어디서 얻고 실무 경험은 어떻게 쌓아야 할까?’ 취업 준비생들의 가장 큰 고민해결을 위해 서초구에서는 현직자와 함께하는 청년 직무캠프를 운영한다.
‘청년 직무캠프’는 기업 현직자가 온라인으로 프로젝트를 내면 수강생이 이를 수행하고 이후 개별 피드백과 질의응답 등을 통해 실무체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공기업, 금융계, 마케팅, 디자인, 유통 분야 등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실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해당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차수별 서초구 거주 19세~34세 이하의 청년 15명을 모집하며 매달 둘째 주 화,목 저녁 7시에서 9시까지 줌(ZOOM)으로 진행한다. 화요일은 기업 현직자와 함께하는 직무분석과 맞춤 프로젝트 과제 수행 등 직무 기초설계 과정, 목요일은 수행과제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맞춤 현직자 피드백 과정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하단 QR코드로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채널에서 ‘루키즈캠퍼스’를 추가하면 빠른 문의답변을 받을 수 있다.

2022 루키들의 직무캠프 신청 바로가기 QR코드

문의 아동청년과 ☎02.2155.8770


‘면접울렁증’ 이제는 극복
AI·VR 면접컨설팅반

AI·VR 면접컨설팅반

AI 채용프로그램과 VR면접으로 채용절차 전반을 미리 체험해보자. ‘AI 채용프로그램’은 자기소개, 인성검사, 상황대응면접부터 심층면접 등 총 8단계에 걸친 역량검사를 통해 채용절차 전반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과정이다. 특히 올해는 희망자에 따라 NCS(직업기초능력평가) 까지 포함된 프로그램도 체험할 수 있어 맞춤형 취업준비가 가능하다.
면접 때마다 지나치게 긴장하는 ‘면접 울렁증’이 있는 청년이라면 면접 대비에 특화된‘ VR 면접’이 해답이다. VR기기를 통해 가상의 면접관과 질문, 답변을 주고받을 수 있고 다양한 직군별 면접 질문이 구성되어 있어 실전면접처럼 탄탄하게 대비할 수 있다.
AI · VR 면접컨설팅반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된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희망하는 시간을 선택 후 서초구청 아동청년과를 방문해 체험할 수 있다. AI 채용프로그램의 경우 웹캠이 있는 PC, 헤드셋만 있다면 개인 PC로도 체험이 가능하다. 예약은 서초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할 수 있다.

문의 아동청년과 ☎02.2155.8981


CEO의 꿈이 현실로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

교대역 창업카페(13번 출구 방향 대합실 위치)에서는 창업에 대한 정보 제공과 제반교육을 무료로 제공한다. 분야별 전문강사가 아이템 발굴부터 비즈니스 모델 검증, 투자유치와 자금조달, 마케팅 · 브랜딩 전략 등 창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팁을 알려준다. 각종 경진대회, 지원 사업 등 자문도 받을 수 있다.

문의 서울창업카페서초교대점 ☎070.4185.5491




싱글라이프 챙겨드려요


약부터 식사까지 살뜰하게
1인가구 코로나안심프로젝트

언제 코로나 증상이 악화될지 몰라 마음 편히 쉬지도 못하는 1인가구 재택치료자들. 서초 1인가구지원센터에서는 1인가구의 재택치료 불안감을 덜어줄 수 있도록 코로나안심프로젝트 ‘1거 3득’을 시행중이다. 약과 식사, 안부까지 살뜰히 챙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심5종키트’는 재택치료자의 건강관리 및 위생을 위한 진통해열제, 종합감기약, 1회용체온계, 손소독제, 종량제봉투로 구성되어있다. 센터에서 응원메시지를 동봉하여 자택으로 보내준다. ‘안심 한끼’는 배달음식앱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격리기간 동안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1인가구 재택치료자가 간편하게 한끼를 해결하도록 도와준다.
‘안심문안서비스’는 매일 오전 10시에 1인가구 재택치료자에게 음성메시지를 발송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미응답시 30분 간격으로 메시지를 재발송하고 3회 이상 응답이 없을 경우 센터직원이 직접 재택치료자의 집으로 방문하여 안부를 확인한다.
대상자는 서초구에 거주하는 1인 가구 중 코로나 재택치료자(59세 미만)이며, 확진통보일로부터 3일 이내 서초1인가구지원센터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시 1인 가구 확인을 위한 등본, 보건소 확진통보 문자 캡쳐본을 첨부해야 한다. 센터는 신속한 지원을 위해 해당 서류를 확인 후, 신청 당일에 안심5종 키트 등을 택배 배송한다.


든든한 홈방범 시스템
서리풀보디가드

범죄에 취약한 여성 1인가구를 위해 홈방범 시스템과 현관문 안전고리, 디지털 비디오폰을 지원하고 있다. 홈방범 시스템은 도어카메라, 홈카메라, 침입감지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수급자 · 차상위 가구는 전액 무료, 그 외 가구는 월 1000원의 이용료만 부담하면 된다. 현관문 이중안전고리와 집 내부에서 외부를 볼 수 있는 디지털 비디오폰은 소유주의 동의가 있다면 무료로 설치 · 교체 받을 수 있다.


잦은 이사 비용 걱정 끝
싱글 익스프레스

싱글 익스프레스

‘싱글 익스프레스’는 이사가 잦은 1인가구를 위해 이사차량 또는 입주청소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다.
지난해 10월 시범 운영기간동안 1인가구의 큰 호응이 있어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 1.5톤 이사차량(포장이사) 또는 입주청소를 지원하며 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서초구 관내 전 · 월세 거주자 (다세대·연립주택 거주자로 아파트는 제외) 중 중위소득 150% 이하로 서초구 관내에서 이사하는 1인가구나 서울시 24개 자치구에서 서초구로 이사 오는 1인가구만 지원가능하다. 기준 초과 시 자부담 비용이 발생한다. 신청은 서초1인가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쾌적한 내 집을 위해
싱글 홈클리닝

사고, 질병 등으로 집 청소가 어려운 환경에 있는 1인가구는 청소 서비스 ‘싱글 홈클리닝’을 이용할 수 있다. 센터에서 지정한 청소업체 어플에 19평 기준, 1회 (3시간 30분) 이용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방식으로 청소서비스를 지원해준다. 19평 초과 시에는 자부담 비용이 발생한다.
신청 대상은 50세 미만 1인 가구(중위소득 150% 이하)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 납부 · 자격확인서, 신청 사유서나 질병 증빙 서류 제출 시 지원 가능하다.


전등·방충망 등 수리 지원
서리풀뚝딱이

서리풀뚝딱이

‘고장 난 전등, 찢어지고 늘어난 방충망, 켜지지 않는 스위치‥ ’ 1인가구 혼자서는 해결하기 어려운 사소한 불편함들이 있다. ‘서리풀뚝딱이’는 이런 어려움을 덜어주기 위해 집안 내 고장난 시설의 수리 · 수선비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서초구에 거주하는 1인가구라면 가구당 5만원~10만원까지 수리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단 건강보험료 납부 금액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수리업체에서 수리 받은 후 비용을 청구하는 방식이다.
신청 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 · 납부 자격확인서, 수리견적서, 카드영수증 등을 첨부하면 된다.

문의 서초1인가구지원센터 (seochosingle.net) ☎02.2155.8281, 8283, 8285, 8286


웹드라마 시청 일러스트

서초 1인가구서비스를 소개하는 웹드라마를 만나보세요.

몽글몽글 청춘로맨스 혼자라고 생각말기 웹드라마 바로가기 QR코드
몽글몽글 청춘로맨스
‘혼자라고 생각말기’ 바로보기

2022년 4월호
2022년 4월호
2022년 4월호
  • 등록일 : 2022-04-01
  • 기사수 :
  • SNS공유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2022년 4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