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일자리를 창출할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가 10월 1일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 예산투입이 없어도 자체적으로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특히 고학력의 경력 단절 여성이 많은 서초구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하고 일과 생활의 균형이 필요한 여성들에게 더욱 많은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플랜테리어, 재능 플랫폼, 여성늘봄카페 운영, 공공시설 클린사업 등 수익사업과 공공기관 위탁사업을 중심으로 정규직과 시간제, 기간제, 프로젝트성 일자리 등 다양한 일자리들을 창출할 예정이다.
플랜테리어 사업은 식물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양재꽃시장, 고속터미널 화훼상가 등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반려식물 키트 제조, 식물키우기 클래스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여성늘봄카페 사업은 서초구 공공시설 내부에 입주한 카페를 운영해 수익을 내는 모델로, 채식 메뉴 개발 등 기존 카페들과 운영에 차별화를 둘 계획이다.
재능 플랫폼은 이러닝 기반의 교육 콘텐츠 기획과 플랫폼을 개발해 수익을 내는 사업 모델로 재능 개발,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미래교육 키워드를 중심으로 초등학생 대상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4차산업혁명시대 교육 테크 재능 프로그램 및 교재, 콘텐츠를 상품으로 개발하여 경력단절여성들이 교육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시설 클린사업은 공공시설의 환경정비 용역 등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60세 이상 고령자 대상의 일자리도 제공되며 최저시급보다 높은 생활임금 제공으로 안정된 생활을 꾸릴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02.2155.8731
위치 염곡말길9, 3층 서초여성일자리(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