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권역마다 1곳씩
방배 여성가족플라자도 생겼다
주민들이 오랫동안 기다려왔던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와 서초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 문을 열었다.
‘배움을 가깝게 내 삶을 즐겁게’를 목표로 서초 가족들의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응원하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다양한 평생교육 강좌를 제공한다. 주민들은 지하 1층의 대강당, 1층의 카페, 2층과 3층의 강의실, 요리교실, 유튜브실, 미술실 등의 공간에서 배움과 여가 활용시간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다.
개관기념으로 10월 18일부터 26일까지 인문학 무료특강을 진행한다. 오는 11월부터 인문학, 요리, 미술, 건강, IT, 음악, 어학, 어린이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바쁜 직장인을 위해 토요강좌도 신설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서초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같은 건물의 4, 5층에는 서초구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위치한다. 전문 돌보미 양성을 위한 서초 아이돌보미 교육과, 서초 손주돌보미 교육, 조부모 특강 등이 진행되며, 가족상담과 사례관리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문의
· 여성가족플라자 방배센터 ☎02.522.0242
· 서초구건강가정지원센터 ☎070.7477.2402
위치 방배로10길 10-20
몸과 마음이 지친 엄마들
서초엄마힐링센터로 오세요
지난해 11월, 육아에 지친 엄마들을 위한 전용 휴식 공간 ‘서초엄마힐링센터’가 문을 열었다.
대부분 육아·가족들을 위한 시설들이 아이의 놀이공간 위주로 만들어져 엄마들에게는 집 밖의 다른 육아장소가 될 뿐이지만 이곳은 오롯이 엄마들의 휴식에 초점을 둔 공간으로 만들어졌다.
커다란 10인용 나무 테이블이 시선을 끄는 공간 ‘엄마의 부엌’에서는 와인과 어울리는 핑거 푸드, 브런치, 디저트, 베이킹, 캐릭터 도시락 등 최신 트렌드의 다양한 요리수업이 진행된다.
대형 스크린과 안락한 소파가 배치된 엄마의 거실은 함께 모여 영화와 독서를 즐기고 편안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꾸며졌다. 아늑한 휴식과 낮잠을 즐기도록 최신 전자동 안마의자도 비치돼 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프로그램들이 중단됐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완화되는대로 엄마들을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재개할 예정이다.
문의 서초엄마힐링센터 ☎02.573.2010
위치 청계산로 9길 70(내곡 SH플라자),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