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동물 입양비 전국 최대 50만원 지원
유기동물 입양 시 전국 최고 지원금액인 50만원을 지원한다. 입양 초기 비용 부담으로 인해 입양을 망설이는 사람들을 지원하고자 추진되었다.
▲ 서초동물사랑센터
입양비 신청 방법은 서초동물사랑센터 또는 동물구조협회에서 분양확인서를 발급받은뒤 영수증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가능 항목은 내장형동물등록비, 질병진단비, 예방접종비, 치료비, 미용비, 중성화수술비, 펫보험 가입비이며 1마리당 최대 50만원을 지원한다.
단, 입양 당해 연도에 신청해야 하며, 서초구에서 발생한 유기동물을 반려목적으로 입양해 동물 등록까지 완료한 서초구민을 대상으로 지원된다.
서초구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을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서초동물사랑센터 인스타(@seocho_animal)나 홈페이지 또는 동물구조협회 홈페이지(분류 설정 : 서초구)를 통해서 새로운 가족을 찾는 유기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서초동물사랑센터를 통해 입양을 진행할 경우 1:1 입양 전·후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센터 입양자들만의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구의 입양비 지원사업은 선착순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02.2155.8757
서초동물사랑센터 반려견 아카데미 오픈
반려견 문제행동 교정·산책교육 실습 진행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많아지며 반려견의 문제행동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 구민과 반려견이 함께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서초동물사랑센터에서 반려동물 연계프로그램 ‘서초 반려견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기본적인 교육부터 문제행동 교정, 산책교육을 실습으로 진행한다.
하반기 1기는 8월 16일(월) 오전 10시부터 서초동물사랑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교육은 8월 26일부터 시작한다. 반려견을 키우는 서초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은 서초동물사랑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서초동물사랑센터 ☎02.6956.7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