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에 전하는 주민들의 바람
김향분
내곡동 자원봉사캠프장
조용하고 푸르름이 많은 것은 내곡동의 자랑인데요, 내곡동의 넓은 땅이 효율적으로 사용되도록 문화공간, 체육시설, 쇼핑공간 등 인프라가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특히 나이 많은 어르신들이 모여 활기차게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겼으면 좋겠어요.
이가연
서일중 1학년
코로나19 때문에 노는 곳이 많이 사라져서 아쉬웠는데, 여름에는 더우니까 시원하게 놀 수 있는 공간이 학교나 집 근처에 생겼으면 좋겠어요. 바닥분수나 물안개터널이 있으면 학원가기 전, 주말에 친구들이랑 신나게 놀 수 있을것 같아요!
김경순 할머니
서초3동 주민
혼자 사는 노인네를 돌봐주는 서초3동주민센터에 항상 고마워요. 며칠 전에는 더운 여름 안전하게 문을 열어둘 수 있도록 현관문 방충망도 달아줬어요. 자식들도 못해주는 걸 서초구에서 해주네요. 앞으로 1인가구들을 위해 의료지원을 더 많이 해주셨으면 합니다. 나이가 드니 의료도움이 더 필요해져요.
조영배
미술작가
저는 한우리정보문화센터를 초창기부터 다니며 미술 쪽 재능을 발견하게 됐어요. 저처럼 발달장애를 가진 친구들이 어릴 때부터 재능을 발견하고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졌으면 해요. 또 더욱 많은 전시 기회를 갖고 많은 관람객들과 소통하며 사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갈 수 있다면 좋겠어요.
김경배
말죽거리 골목형상점가 상인회장
말죽거리에서 마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에 말죽거리가 골목형상점가로 지정되어 아주 기쁩니다. 골목상권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제대로 대응하려면 정부와 지자체의 지원이 절실히 필요해요. 앞으로 상점가 환경도 개선되고 장사가 잘돼서 말죽거리 골목이 더욱 활기차지길 기대합니다. 서초구 파이팅!
장진혁
서리풀크루(서초구청 공무원)
그동안 서초구 유튜브 채널의 직원 유튜버 ‘서리풀크루’로 활동하며 서래마을, 반포한강공원 등 많은 명소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앞으로 MZ세대들이 이런 즐길거리를 접할 수 있는 기회들이 더욱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한층 젊고 활기찬 서초를 위해 파이팅 넘치는 서리풀크루의 활약도 기대해주세요.
임정재
느티나무쉼터 강사
내곡느티나무쉼터에서 숟가락난타도 배우고 자격증도 따고 지금은 재능기부를 하며 강사로 활동 중입니다. 제 친구들이 저보고 서초구가 노인들 활동 지원을 잘 해준다고 부러워해요. 바람이 있다면 노인들이 모여서 배울 수 있는 공간이 더 늘어났으면 합니다.
늘풀사업단
서초여성일자리(주)
서초여성일자리주식회사의 브랜드 늘풀입니다. 저희는 친환경 플랜테리어와 감각적인 화분들을 선보이고 있어요. 앞으로 서초주민들과 반려식물로 일상 속 즐거움과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들을 함께 하고 싶어요. 더욱 많은 여성일자리가 창출되도록 저희 늘풀 많이 많이 이용해주세요.
이성만
서초동물사랑센터 근무
저는 동물사랑센터에서 유기견들을 돌보며 입양을 돕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앞으로 반려견인구가 계속 늘어날텐데 서초구에도 반려견들을 위한 전용 놀이터가 생겼으면 합니다. 현재 센터에서 보호 중인 유기견들도 함께 뛰어놀 수 있다면 더욱 좋겠네요. 입양을 기다리는 동물들에도 꾸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김은희
남태령 어린이집 교사
보육환경 1등, 보육지원 1등, 교사복지 1등 서초구에서 보육 교직원으로 일하는데 자부심을 갖고 있어요. 공유 어린이집 등 서초구의 앞선 보육정책이 다른 곳에도 도입됐으면 좋겠네요. 한 가지 더, 교사 대 아동비율도 제일 먼저 서초구가 낮춘다면 더욱 힘내서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서초구민의 생활현장이 저의 일터입니다”
내게 힘이 되는 구청장
전성수 당선인 인사말
출생 1961년
경력
(전)인천광역시 행정부시장
(전)주태국대한민국대사관 총영사
(전)행정안전부 대변인
(전)청와대 선임행정관
(전)서울시 총무과장·행정과장
학력
서울대 법과대학 공법학과
서울대 행정대학원 행정학 석사
서울시립대 행정학 박사
존경하는 서초구민 여러분, 민선8기 서초구청장 당선인 전성수입니다.
지난 선거 서초구의 투표율이 서울에서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저 역시도 서울시 구청장 당선인 중에서 가장 높은 지지율을 얻었습니다. 보다 나은 삶을 향한 구민 여러분들의 기대감 덕분이라 생각하며, 보내주신 따뜻한 성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 분의 손이라도 더 잡고
한 분의 눈이라도 더 맞추고
한 분의 말씀이라도 더 듣겠습니다.
저는 ‘공감·성과·나눔행정’이라는 ‘행정3원칙’으로 서초의 청사진을 그려나가겠습니다. 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구민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흩어지는 말이 아닌 눈에 보이는 성과로 증명하겠습니다. 구민들과 함께 만들어낸 성과는 필요한 구민에게 그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취임 즉시 구민들이 코로나19 이전의 온전한 일상을 찾을 수 있도록 ‘100일 일상회복 프로젝트팀’을 가동해 보건의료, 지역 경제 등 각 분야별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소상공인들을 위한 경영안정 자금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지난 2년간 열지 못했던 고품격 음악축제 ‘서리풀 페스티벌’도 개최해 이를 계기로 다시 시작하는 서초를 만들겠습니다.
구민 여러분께서 많은 관심과 기대를 갖고 있는 ‘재건축·재개발의 신속한 추진’, ‘경부고속도로 지하화’, ‘양재역 GTX 환승센터’ 사업 등도 중앙부처, 서울시와 손을 잡고 반드시 효과적인 해법을 찾을 것입니다. 양재동 일대를 R&D 혁신 허브로 지정하고 AI, 빅데이터, 블록체인, 메타버스 분야 전문 인력을 적극 육성해 미래를 선도하고 대한민국 표준을 이끌어 나가겠습니다.
‘오늘 행복하고 내일이 기다려지는 서초’는
지금부터 시작입니다.
“주민들의 생활 현장이 나의 일터”라는 생각으로 구청 건물과 조직 안에서가 아닌, 현장에서 바라보고 현장에서 문제를 찾아 진정으로 ‘구민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구민에게 힘이 되는 구청장’이 되겠습니다.
역지사지의 자세로 언제나 구민 편에서 서초 전체를 위한 조화로운 해결책을 마련하겠습니다. 또 겸손한 자세로 소통하고 서초구민의 자긍심에 걸맞은 행정과 정책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초구청장 당선인 전성수 올림